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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델로 프로젝트 백엔드 코드수정 (별내용없음)

낚시하고싶어요 2023. 11. 9. 21:37

현재 백엔드에서 로그인 인증방식 및 소켓 방 입장의 처리 시점등의 문제들이 있어서 디비를 수정중이다.

 

내가 너무 더딘 속도로 개발중에 있고, 집중도 안되서 중간 내용을 정리 할 겸 블로그에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쓰는 글이다.

 

서버를 뒤엎고 다시 만들어놓은 기능

- 회원가입, 로그인, 로그인 인증(JWT)

 

더 개선해야 하는 코드

- DB테이블 변경 (기존 User 테이블에 너무 많은 정보가 담김, User, GameStatus, Recoad 로 세분화)

- socket에 접속 ➡️ GameStatus 디비조회 ➡️ 모델 업데이트 ➡️ 상태에 따른 처리 순서로 코드 변경해야함

- 기존 서버 메모리에서만 사용하던 User객체를 지우고 DB User모델에 비즈니스로직 옮기기

- 방 입장, 레디, 게임시작과 종료 마다 GameStatus테이블에 업데이트하기

 

새로 만들어야 하는 코드

- 게임 종료 후 Recoad에 게임 내용 기록 (어떤 색상의 돌로 승리하였는지, 패배 하였는지 정도만)

- 각 사용자의 턴마다 내 턴이 아닌경우 클라이언트에서 보드판 클릭이 안되도록하고, 턴 시간 타이머 만들어서 보여주기

 

알쏭달쏭한 부분

- 게임 중간에 잠시 연결이 끊겼다가 돌아오는 경우 게임진행 상태는 알 수 있지만, 보드판에 대한 정보는 어떻게 담아야 하는가?

 

 

오늘 하루 이런 고민을 반복해서 하느라 아무것도 개선시키지 못했다. 내일은 하나씩 처리해나가고, 뒤에 생길 일은 조금 나중에 고려해봐야겠다.. 아직 express에 대한 이해와 sequelize 사용이 능숙하지 못한데 고민만 너무 많이 하고있으니 제자리 걸음인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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